2011년 8월 16일 화요일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종류

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종류


블로그마케팅에는 다양한 응용방법이 있습니다.
직접만드는 것만 블로그 마케팅이 아니죠~
잘 만들어져 있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파워 블로그를 이용한 연계 마케팅
기업이 브랜드나 신제품을 홍보할 때 주로 전문적인 정보나 의견을 공유하죠.
왜냐하면 잠재고객에게 '이런 이런 것들이 있다~'라고 알리는 것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상품에 대한 사용방법이나 기업이 하는일을 소개하는 등)
이런정보들에대해서 의견을 공유하는 일은 파워블로거들이 상당히 잘합니다.
고정된 독자층을 이용하는 것이 바로 파워 블로그의 연계 마케팅 핵심입니다.

2) 블로그 기자단 및 체험단 운영
블로거들을 불러모으는 형태라고생각하시면 됩니다.
관심 있으면 OO블로그 기자단에 들어오세요~
이렇게 되는거죠.
대부분 조직에 관련된 콘텐츠를 취재해서 정부기관 블로그에 게재하는 형태로 많이 진행됩니다.
(한 마디로 인터뷰식)
주의해야할 것은 이런 블로그 기자단은
해당 기업에 상당히 우호적이기 때문에 정보가 객관성을 잃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신뢰에 있어서 실추가 될 수도 있다는 것.


3) 네트워크 광고
자사의 사업내용에 맞는 블로거들을 우선 찾습니다.
화장품이라고 한다면, 미용에 관심이 있어하는 블로그를 찾는거죠.
이런 블로그에 기업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입니다.

특정 주제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잘만 선정한다면,
기업의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의 트래픽을 올리는 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다만 이런 기법들은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블로그로 방문된 방문자들과 관계를 구축 할 수 있는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해야합니다.


자, 이제 희망이 조금씩 보이시나요~?
바이럴 마케팅은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워지는 겁니다.
끈기를 갖고 알아가다 보면 효과는 분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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